메뉴 건너뛰기

  • 위블로, 축구 명가 파리 생제르망 에디션

    위블로, 축구 명가 파리 생제르망 에디션

    "위블로는 축구를 사랑해(Hublot Loves Football)"라는 모토로 피파 월드컵, 피파 여자 월드컵, 프리미어리그 등을 도배해 온 위블로의 축구 마케팅 정점을 찍는 사건이 발생했다. 그동안 공식 타임키퍼로만 마케팅에 힘썼다면 이번에는 제대로 축구를 테마로 한 모델을 선보인 것이다. 파리 생제르망(PSG)의 미국 투어 뉴욕 파티장에서 공개된 위블로 빅뱅 유니코 바이-레트로그래이드 파리 생제르망(BIG BANG UNICO BI-RETROGRADE PARIS SAINT-GERMAIN)이 그것이다. 이 시계는 철저하게 "축구"를 위한 시계로 설계되었다. Hublot Loves Football PSG의 팬들은 극성스럽기가 영국 훌리건에 못지 않다. 축구를 위한 축구에 의해 탄생한 시계다. 레트로그레이드로 구현한 축구 전후반 인디케이터가 단연 돋보인다. 45분 플래잉 타임을 측정하는 크로노그래프 기능이 축구 관람에 특화된 기능이다. 물론 전광판이 더욱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기는 하지만 축구라는 테마에 특화된 첫 시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오데마피게의 미하엘 슈마허 레이싱 스톱워치에 비하면 단순한 메커니즘이겠지만, 온전히 ...   더보기 »
  • [온리워치 2015] 위블로 클래식 퓨전

    [온리워치 2015] 위블로 클래식 퓨전

    온리워치 뉴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발표하는 브랜드들마다 놀랄만한 유니크 피스들을 공개하고 있다. 컴플리케이션에 주력하는 브랜드가 있는가하면 독특한 재질, 디자인에 주력하는 브랜드가 있다. 위블로는 브라질의 아티스트인 로메로 브리또(Romero Britto)와 협업하여 독창적인 다이얼을 만들어냈다. 다이얼은 화이트 골드와 샹플르베 그랑 퓌 에나멜(champlevé Grand Feu enamel)로 제작되었다.   언뜻 보기에는 위블로가...   더보기 »
  • 위블로와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콜레보레이션 Big Bang!

    위블로와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콜레보레이션 Big Bang!

    2015 바젤월드에서 위블로는 이태리 안경 업체인 이탈리아 인디펜던트(Italia Independent)와의 콜라보 Big Bang Unico 모델을 선보였다. 텍사리움(Texalium)이라는 생소한 소재를 사용한 콜라보 모델은 그 디자인에서도 이탈리아 인디펜던트의 섬세한 터치가 돋보인다. 알루미늄 코팅이 된 카본 파이버를 사용하는 텍사리움은 다채로운 색깔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빅뱅은 블랙그레이 모델 외에 블루 모델을 선보였다. 카본 소재의...   더보기 »
  • 드웨인 웨이드, 위블로 방문

    드웨인 웨이드, 위블로 방문

    시계 브랜드의 홍대 대사의 역할 말그대로 홍보이다. 브랜드 행사에 참가하고 광고에 출연하며 일부 운동 선수는 시계를 착용하고 경기에 임하기까지 한다. 그리고 이들이 꼭 하는 한가지 일이 더 있다. 바로 시계 제작소 방문이다. 드웨인 웨이드는 올해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6월에는 2번째로 자신의 팀을 NBA 챔피온에 등극시 켰으며 얼마전에는 국가대표로 미국 농구팀에 금메달을 선사하였다. 그가 이러한 선수로서의 ...   더보기 »
  • 위블로 F1 킹파워 아부 다비

    위블로 F1 킹파워 아부 다비

    얼마전 치루어졌던 F1 아부다비 그랑프리는 맥라렌의 루이스 해밀턴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이미 시즌 우승자가 확정된 상황이고 경기 시작 직후 베텔이 아웃되면서 다소 맥빠진 경기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아부 다비의 야스 마리나 서킷 화려함 만큼은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미스터 비버도 그 축제를 마음 껏 즐겼을 것이다. 거의 모든 주요 행사의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독식하고 있는 위블로의 수장 장 클로드 비버는 이번 대회에서도 어김없이 한정판 모델을 선보였다. 늘 그렇듯 새로운 것은 없다. 단지 새로운 한정판일 뿐이다. 야스 마리나 서킷의 대표 컬러인 베이브 다크 블루가 핸즈와 인덱스에 적용되었을 뿐, 디스크 브레이크 모양의 세라믹 베젤이나 노맥스 스트랩 그리고 과감한 푸쉬 버튼 모두가 이미 이전 모델에 적용되었던 것과 크게 차별...   더보기 »
  • 위블로 F1 킹파워 "스즈카"

    위블로 F1 킹파워 "스즈카"

    F1을 공식 후원하고 있는 위블로가 올해는 처음으로 F1 기념 한정판 시계를 선보였다. 작년에는 코리아 GP를 포함하여 다양한 기념판을 선보였던 위블로 였지만 올해는 F1 기념판 시계를 선보이지 않았었다. 이번에 선을 보인 모델은 바로 일본 GP 기념 모델로 F1이 열리는 지방의 이름이자 서킷의 이름이기도한 "스즈카"에서 그 이름을 빌려왔다. 물론 늘 그럿듯 시계적으로는 그닥 새로울 것은 없다. 킹 파워 모델을 기본으로 흰...   더보기 »
  • 위블로, 리버티 뱅

    위블로, 리버티 뱅

    마케팅의 경계 따윈 없다. 엮을 수만 있다면 다 엮어라. 아마도 위블로의 수장인 장-클라우드 비버의 머리 속에는 이와 같은 생각이 자리 잡고 있는 듯하다. 저번 주 미국 필라델피아 헌법 센터에서 열린 "자유 훈장" 수여식에서 등장한 위블로의 한정판 모델을 두고 하는 말이다. 온리 타임으로만 이루어진 이 모델은 베이직 빅뱅 모델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다이얼에는 미국 국기 모양으로 헌법 문구들이 새겨져 있다. 100개...   더보기 »
  • 대구 현대백화점을 찾은 우사인볼트

    대구 현대백화점을 찾은 우사인볼트

    지난달 대구 현대백화점의 그랜드 오픈행사에서 우사인볼트가 위블로 매장을 찾은 소식이 있었다. 대구 현대백화점은 위블로 외에도 국내최초 리치몬트 편집샵이 위치해 있는등 여러모로 하이-엔드 시계 매니아들의 입맛을 맞춰줄 브랜드가 포진해있다. 우사인볼트는 이번 대회에서 아쉽게도 100m 결승전 탈락이라는 쓴맛을 봤지만, 400m 계주 세계 신기록을 수립하는등 기염을 토해내며 건재를 과시했다.   더보기 »
  • 위블로 킹파워 "드웨인 웨이드"

    위블로 킹파워 "드웨인 웨이드"

    당신이 조금이라도 유명한 사람이라면 공식 석상에 위블로를 차고 자주 등장하라. 그리고 자신의 위블로의 광팬임을 자처하라. 그러면 조만간 비버의 전화를 받게 될 것이다. 위와 같은 과정으로 올해초 위블로의 홍보대사에 동참하게된 NBA의 슈퍼스타 드웨인 웨이드의 에디션 모델이 드디어 등장하였다. 38mm의 킹 파워 모델을 기본으로 제작된 이번 한정판은 서브 다이얼의 인덱스를 드웨인 웨이드의 등번호와 동일하게 처리하...   더보기 »
  • 위블로의 "네스티 뱅"

    위블로의 "네스티 뱅"

    위블로가 테니스 영웅 일리 나스타세에게 헌정하는 "네스티 뱅"을 선보였다.네스티는 나스타세의 별명이다. 1970년대 전성기를 보낸 나스타세는 루마니아의 영웅으로 1991년 테니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인물이다. 테니스 수퍼스타를 위한 모델 인 만큼 다이얼 위의 두 서브 다이얼에는 테니스의 테마를 적용하였다. 왼쪽의 세컨즈 카운터는 테니스의 스코어를 나타내는 15 - 30 -40 - Game이 인덱스로 처리 되었으며 오른쪽의 30...   더보기 »
  • 위블로 "킹 파워 레드 데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위블로 "킹 파워 레드 데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위블로(Hublot)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위한 킹 파워 레드 데빌 모델을 선보였다. 이전에 선보였던 두 종류의 레드 데빌 빅뱅에 이은 세번째 작품이다. 맨체스터의 색상인 빨강을 테마로 제작되었으며 특이하게도 시간 인덱스는 맨체스터의 홈 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의 잔디를 재료로 만들어졌다. 세라믹 버젼와 골드 버젼의 두가지 케이스가 적용되며 각각 500개와 250개 한정으로 생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계의 인증서에는 ...   더보기 »
  • 위블로, F1 킹 파워 인디아

    위블로, F1 킹 파워 인디아

    위블로의 장-클라우드 바이버(Jean-Claude Biver)의 활약은 올해도 계속될 예정이다. 브랜드의 수장이 브랜드 만큼 널리 회자 되는 브랜드도 위블로가 유일할 것이다. 얼마전 뉴욕에서 미국 에이즈 연구 재단을 위한 빅뱅 블랙 매직을 선보이자 마자 NBA의 스타 드웨인 웨이드(Dwyane Wade)와의 스포서쉽을 발표 하더니 이번주는 인도에 나타나 인디아 F1 기념 모델인 F1 킹 파워 인디아를 선보였다. 워낙 많은 사람과 행사 그리고...   더보기 »
  • NBA 스타 드웨인 웨이드, 위블로 홍보대사에 합류

    NBA 스타 드웨인 웨이드, 위블로 홍보대사에 합류

    르브론 제임스, 크리스 보쉬와 함께 마이애미 히트에서 뛰고있는 드웨인 웨이드(Dwyane Wade)가 위블로(Hublot)의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는 소식이다. 그동안 그의 팀메이트인 르브론 제임스와 함께 오데마피게(Audemars Piguet) ROO 모델을 즐겨 착용하고 다니는 모습이 언론에 자주 포착되었지만 앞으로 드웨인 웨이드의 손목에는 위블로가 올려질 것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ROO를 착용했던 드웨인 웨이드] 시계 블로거들은 위...   더보기 »
  • 위블로 Greengo Bang Limited Edition 발매!

    위블로 Greengo Bang Limited Edition 발매!

    Hublot Big Bang 44mm Greengo Bang Limited Edition - 40th anniversary model - (Ref. 301.CI.1170.GR.GGG10) X  위블로가 또한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스위스 Gstaad에 위치한 Grengo night club의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발매되었다고 한다. 44.5mm로 빅뱅 라인의 표준적인 케이스 사이즈를 따랐으며, 미세가공된 블랙 세라믹으로 케이스와 베젤을 꾸몄으며 위블로의 HUB 4100 오토메틱 무브먼트를 탑...   더보기 »
  • F1의 주인 "떡" 되다

    F1의 주인 "떡" 되다

    F1의 오너인 버니 에클레스턴이 도둑을 맞았다. 사실 속된 말로 "떡 됐다". 여자 친구와 데이트를 즐기던 그가 집에 돌아 오는 길에 강도를 만나 4억 어치의 보석을 털린 것이다. 참고로 그는 80세, 그의 여자 친구는 31세 그리고 그의 집은 8층짜리 펜트 하우스이다. 그가 털린 4억 어치의 보석 중에서는 올해 부터 F1을 스폰서하는 위블로의 F1 한정판 시계도 포함 되어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장-클라우드 비버가 이러한 기회를 놓칠리가 없다. 위블로는 버니의 동의 하에 다음과 같은 광고를 만들어 잡지에 실을 예정이다. 정말로 대단하다. 80세의 버니도, 그를 때린 도둑놈들도, 그의 31세 여자 친구도, 그의 8층짜리 집도 그리고 그의 시계 스폰서인 비버도 말이다. [포토샵이 아니라 실제 버니에게 일어난 일이다.]   더보기 »
  • 이연걸 위블로 홍보 대사 되다.

    이연걸 위블로 홍보 대사 되다.

    시계 시장에 있어서 중국의 위상이 올라가면서 중국 스타들의 몸값도 올라가는 분위기이다. 시계 마케팅의 일인자인 위블로(Hublot)의 장 클라우드 비버가 이번에는 이연걸을 위블로의 홍보 대사로 위촉하였다. 죽은 이소령도 부활 시킬 수 있는 마케팅 능력을 가진 비버라 놀랄 일도 아니지만 중화권 스타의 마케팅 파워를 다시금 확인 시켜 주는 일이라 하겠다. 현재 월드 스타급 중화권 연예인들은 대부부분 시계 브랜드의 스폰...   더보기 »
  • 부라보~! 위블로! 부라보~!

    부라보~! 위블로! 부라보~!

    [ Hublot King Power Ayrton Senna, 스플릿 세컨즈 ] [ Hublot King Power Tourbillon Ayrton Senna, 뚜르비용 ] 지난 수년간 위블로는 '무차별적'으로 마케팅에 돈을 쏟아붓는 시계 브랜드의 이미지가 강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도 그런것이 1980년에 창립되어 역사도 길지 않고 컬렉션도 단 하나에 불과해 30여년동안 리미티드 에디션, 소재의 교체, 베리에이션, 억지스러운 뉴 에디션들로 "너무한 것 아니냐!"는 업계의 원성을 듣기도 하였다. 하지만 위블로는 꿈쩍도 하지 않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타임키퍼가 되어 맨유를 공식적으로 후원하였고 각종 호화 요트 경기와 팀들을 스폰서해 왔다. 특히 올해는 스포츠마케팅의 끝을 보여주는 한해였다. 세계 No.1 스포츠인 FIFA 월드컵의 공식 타임키퍼가 되었고, 연이어 No.2 스포츠인 F1(포뮬러 원)을 후원한 것이다...   더보기 »
  • 오일머니를 위한 블링블링 위블로

    오일머니를 위한 블링블링 위블로

    [중동이 뽑은 2010 올해의 하이주얼리 시계] 많은 독자들이 익히 들어 알고 있듯이. 머리에 터번을 둘러쓰신 기름나라 분들의 취향은 매우 독특하다. 일반인들은 절대 이해하지 못할 그들만의 세계가 있을 터이지만 과연 돈이 많으면 저런 취향을 가질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가끔 해외토픽 뉴스를 지루하지 않게 꾸며주는 그들의 '놀이' 문화는 오히려 고마울 때도 있다. 기름하면 둘째가라면 서러울 바레인왕국(Kingdom of Bahrain)은 왕가가 주최하여 '중동시계, 보석, 그리고 펜' 어워드를 매년 시상한다. 올해로 6회 째이다. 그리고 이 어워드에서 올해 중동이 뽑은 2010 하이주얼리 워치는 위블로 빅뱅 원밀리언 달러 레이디(Big Bang One Million $ Lady) 38mm가 차지하였다. [이 중요한 자리에 위블로 CEO 바이버의 모습이 보이지 않으니 신기하다.] 세계 각국의 초고가 럭셔리 브랜드들은 기를 쓰고 이 시상식에 소개되기를 고대하고 있다. 위블로 원밀리언달러 레이디도 시상식장에서 800여명의 오일킹들 앞에서 브랜드를 드러낼 영광을 차지하였다. 모두들 ...   더보기 »
  • 국내에서 런칭한 위블로의 3번째 F1 킹파워

    국내에서 런칭한 위블로의 3번째 F1 킹파워

    지난 22일, 필자가 전라도 영암에서 생고생 하고 있을 때, 청담동 갤러리아에서는 화려한 행사가 펼쳐졌다. 위블로의 신상품 "F1 킹파워 골드"의 런칭쇼가 그것이다. 위블로가 공식 타임키퍼로 스폰서하는 F1 그랑프리의 국내 개최를 기념하여 기획된 이번 런칭쇼는 국내에서 최초로 해외 시계 브랜드의 신상품이 공개된 자리라는 것에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영화배우 송승헌씨가 국내 연예인을 대표하여 참석하였고, FOM(Formu...   더보기 »
  • 위블로 F1 킹파워 국내 출시

    위블로 F1 킹파워 국내 출시

    포뮬러원(F1) 코리아 GP가 코앞에 다가온 가운데 F1 공식 타임키퍼인 위블로(Hublot)의 F1 스페셜 에디션이 조심스럽게 공개되었다. 주말 중 위블로의 한남동 본사(?)에서 공개되었다는 F1 킹파워(F1 King Power)는 최근에 공개된 위블로의 스페셜 에디션 워치들 중 가장 높게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만큼 신경을 쓴 모습이 역력하다.(F1관계자들의 눈높이는 매우 높다) 위블로 칼리버 HUB 4100 오토메틱 크로노그래프가 장착되어있...   더보기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