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브라이틀링, 크로노맷 GMT 브라이틀링 젯트 팀 아메리카 투어 한정판

    브라이틀링, 크로노맷 GMT 브라이틀링 젯트 팀 아메리카 투어 한정판

        비행기를 소유한 시계 메이커들이 몇개나 될까.라는 의문이 드는 것은 이상한 일이다. 어느 누구도 관심을 두지 않을 테니까 말이다. 그렇다면 브라이틀링이 제트 비행기를 편대 급으로 운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브라이틀링이라는 브랜드를 잘 알지 못해도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제트 비행 곡예 팀이다.     얼마전 브라이틀링의 제트비행 곡예 팀은 성공적으로 북미 투어를 마쳤다. 동...   더보기 »
  • 브라이틀링의 새로운 여성용 갤럭틱 36 SleekT

    브라이틀링의 새로운 여성용 갤럭틱 36 SleekT

        브라이틀링이 여성용 컬렉션인 갤럭틱(Galactic) 라인에 새로운 모델을 추가했다. '갤럭틱 36 SleekT'로 명명된 이 여성용 시계는 좀더 슬림해진 케이스에 슈퍼쿼츠 무브먼트를 장착했다.     슈퍼쿼츠는 일반적인 쿼츠 시계들보다 10배 이상 정확도를 가진 전자식 무브먼트를 말한다. 이름에서 말해주듯이 36mm 케이스에 100미터 방수, 스틸 케이스에 스크레치에 극도로 강한 텅스텐 카바이드 베젤을 둘렀다. 자개 다이얼과 ...   더보기 »
  • 브라이틀링의 뚜르비용을 품은 벤틀리의 럭셔리 SUV 벤타이가

    브라이틀링의 뚜르비용을 품은 벤틀리의 럭셔리 SUV 벤타이가

    슈퍼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들의 최근 트랜드는 럭셔리 SUV이다. 수십년간 럭셔리 SUV의 절대 왕좌를 차지하고 있던 레인지로버의 아성이 무너질 날도 얼마 남지 않은 듯 하다. 최근 자동차 시장의 SUV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포르쉐 카이엔과 같은 히트작에 고무된 마세라티, 벤틀리, 람보르기니도 SUV시장에 대한 출사표를 던져 놓은 상황이다. 이에 첫주자로 벤틀리가 하이엔드 럭셔리 SUV의 기준을 새로 쓰고자 한다. 올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인 벤틀리 벤타이가(Bently Bentayga)가 그것이다. 가장 호화롭고 귀족적인 최고속 SUV를 지향하는 벤타이가는 포르쉐 카이엔 터보와 메르세데스 GLE 63 AMG를 넘어서는 테크니컬 스펙과 화려한 내장으로 무장했다. 여느 최고급 슈퍼 럭셔리 비스포크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벤타이가에도 엄청난 럭셔리 옵션들이 추...   더보기 »
  • 브라이틀링 트랜스오션 크로노그래프 1915

    브라이틀링 트랜스오션 크로노그래프 1915

    브라이틀링(BREITLING)은 10년 넘게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 존 트라볼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그가 배우이기 때문이 아니라 파일럿(비행기조종사)이기 때문. 존 트라볼타는 보잉 747을 비롯해 8개 기종에 대한 조종사 자격증을 갖고 있고 항공시간만 5000시간이 넘는 프로급 항공기 조종사다. 파일럿을 위한 시계라는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브라이틀링은 고도의 정밀한 기술을 갖춘 크로노그래프(시간을 기록하는 장치) 시계의 대명사로 불린다. 거리 환산, 곱셈, 나누기, 환율 계산, 평균 속도 계산 등이 가능한 시계로도 유명하다. `브라이틀링=크로노그래프` 공식이 설 정도로 브라이틀링은 크로노그래프라는 특정 기능을 특화시켰다. 현재 모든 크로노그래프 시계에 2시와 4시 방향에 리셋 버튼이 있는 것도 브라이틀링이 만든 것이다. 브라이틀링 크로노그래프 100년...   더보기 »
  • 브라이틀링 네비타이머 블루 스카이 60주년 기념 모델

    브라이틀링 네비타이머 블루 스카이 60주년 기념 모델

    최고의 항공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인 브라이틀링이 자사의 네비타이머 모델 탄생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네이타이버 블루스카이 모델을 출시하였다. 브라이틀링은 슈퍼 오션 같은 다이빙 워치와 브라이틀링 벤틀리와 같은 협업 라인업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누가 뭐래도 최고의 모델 라인업은 네비타이머라고 할 수 있다. 네비타이머는 네비게이션과 타이머를 조합하여 만들어진 이름으로 1952년 부터 공식적으로 사용되어 왔...   더보기 »
  • 브라이틀링 포토콘테스트 결과

    브라이틀링 포토콘테스트 결과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브라이틀링에서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포토 콘테스트 가 있었다. 공모는 페이스북으로 진행 되었으며, 5000여장의 후보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단 2장의 사진만이 가려졌는데, 우승자에겐 파일럿 라이센스를 제공받을 기회 또는 브라이틀링 제트 비행팀과 함께 하늘을 비행하는 일생 일대의 경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있다. 1등은 “Future of flight meets the history of flight”란 제목...   더보기 »
  • 브라이틀링 네이타이머 슈퍼 콘스틀레이션

    브라이틀링 네이타이머 슈퍼 콘스틀레이션

    브라이틀링(Breitling)이 슈퍼 콘스틀레이션(Super Constellation) 항공기의 재복원을 기념하기 위한 모델을 선보였다. 슈퍼 콘스틀레이션은 미국의 항공기 제작사인 록히드에서 1943년 부터 1958년까지 생산한 항공기로 그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으로 역사적인 항공기 중 하나로 기록되어 있는 모델이다. 총 856대가 생산되었으며 현재 그 중 3대가 운행이 가능한 상태인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이틀링은 과거에도 슈퍼 콘스틀레이션 모델 복원을 한적이 있는데 이번에 같은 항공기를 대복원하는데 스폰서로 참여 하면서 기념 모델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네비타이머 모델을 기본으로 제작된 이번 한정 모델은 1,049개만 한정 생산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더보기 »
  • [Baselworld 2011] 브라이틀링 2011 신상품 라인업

    네비타이머01 - 자사무브01사용, 70시간 파워리저브, 3기압 생활방수, 케이스 43mm 네비타이머 1461 - 1000 피스한정판, 19칼리버 사용, 42시간 리저브, 3기압방수, 46mm 크로노맷 41 - 자사무브01사용, 70시간리저브, 30기압방수, 41mm 크로노맷 GMT - new 인하우스 04칼리버, 70시간 리저브, 50기압 방수, 47mm 크로노맷 44 '플라이 피시' - 자사01무브, 70시간 리저브, 50기압방수 무광처리한 케이스 44mm 크로노맷 44 스페셜 시리즈 - 자사...   더보기 »
  • 브라이틀링 뉴욕 단독 부띠끄 오픈

    브라이틀링 뉴욕 단독 부띠끄 오픈

    지난 2011년 1월 14일 매서운 추위 속에서 그간의 준비를 마치고 브래드 피트, 존트라볼타 등 많은 셀레브리티의 축하 속에서 오픈식을 진행했다. 130평의 공간 안에 마련된 부띠끄는 브라이틀링 단독 부띠끄로서는 세계 최초 오픈이며 900여대의 제품과 브라이틀링의 한정판과 벤틀리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다. 2009년 MBC 무한도전이 뉴욕에서 여러 특집을 찍으며 활보하고 다닐 무렵 무렵 세계적 명품 거리로 유명한 5th avenue(...   더보기 »
  • 브라이틀링 트랜스오션 크로노그래프

    브라이틀링 트랜스오션 크로노그래프
    브라이틀링에서 트랜스오션 크로노그래프(Breitling Transocean Chronograph)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새로운 모델은 1958년에 출시된 시계의 복각모델로서 브라이틀링 최초의 인하우스 칼리버 01 무브먼트(70시간리저브(1배럴), 28,800vph, 346개부품, 47개스톤) 를 사용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한정판인데 스테인레스 재질 2,000개 한정이고 로즈골드 모델은 200개 한정이다. 다들 아시겠지만, 10일(금)부터 14일(화)까지 신세계 강남점 9F 이벤트 홀에서 럭셔리 워치페어가 진행되고있다. 필자도 오늘 시간을 내어 다녀와보았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구경하기 쉽지 않은 시계들을 감상하며 휴식을 보내는건 어떨까.(커피까지 무료로준다!) [ 바쉐론 콘스탄틴...   더보기 »
  • 브라이틀링 벤틀리 GMT 크로노그래프 한정판

    브라이틀링 벤틀리 GMT 크로노그래프 한정판

    메뉴팩처러(모든 부품을 자체 생산하는 워치메이커)로 거듭나려 하는 브라이틀링의 벤틀리 라인은 전혀 와 닿지 않는다. 어설픈 다이버워치 라인만 하겠냐만은.. 하지만 브라이틀링은 매우 열심히, 아주 잘 만들어진 시계를 제작, 판매하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브랜드임에는 틀림이 없다. 얼마전 자사의 전설적인 모델인 네비타이머에 인하우스 무브먼트 칼리버 01을 탑재하는 등 안으로부터의 노력이 심상치 않다. 하지만 드디어 ...   더보기 »
  • 브라이틀링, 자사무브먼트 탑재 첫 네비타이머 출시

    브라이틀링, 자사무브먼트 탑재 첫 네비타이머 출시

    200피스 한정판 레드골드 브라이틀링(Breitling)은 자사무브먼트를 장착한 첫번째 네비타이머(Navitimer)를 공개하였다. 브라이틀링은 전 컬렉션에 COSC 인증을 받은 무브먼트만을 장착하여 그 품질관리와 안정성에 정평이 나 있었지만 자사가 자체 생산하는 무브먼트는 가지고 있지 않았다. 사실 소위 일컬어지는 "매뉴펙처러"레벨의 워치메이커가 아니었던 것. 이번 네비타이머 모델에는 올해로 중단되는 ETA사의 무브먼트 부품 ...   더보기 »
  • 브라이틀링 크로노스페이스 제트 팀 리미티드 에디션

    브라이틀링 크로노스페이스 제트 팀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 브랜드로써는 유일하게 에어쇼 제트기 팀을 보유한 브라이틀링은 2010년 새단장한 팀을 위해 크로노스페이스 제트 팀 리미티드 에디션(CHRONOSPACE BREITLING JET TEAM LIMITED EDITION)을 출시했다. 브라이틀링의 제트 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민간인 파일럿들만으로 구성된 에어로 아크로바틱 팀으로 브라이틀링 홍보를 위해 열심히 하늘을 날고 있다. 파일럿들은 모두 민간인이다. 1000피스가 한정 생산되는 새로운 크로노스페이스 모델은 수퍼쿼츠 브라이틀링 칼리버 78(Breitling Caliber 78)을 탑재하고 있다. 아날로그 시-분-초침과 LC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100분의 1초 크로노그래프, 알람, 카운트다운, 듀얼타임존, UTC, 퍼페추얼칼랜더 기능을 자랑한다. 브라이틀링인지라 두말할 것 없이 COSC 인증을 받은 무브먼트이다. 지름 48mm의 화끈한(?) 케이스가 돋보이며 케이스백에 공명 챔버를 설치하여 지하철 소음에 맞먹는 90 데시벨의 알람 소리를 구현했다고 한다. 직물 스틸 브레이슬릿(Woven steel Aero Classic)도 탐나는 제품이다.   더보기 »
  • Breitling(브라이틀링)의 크로노스페이스

    Breitling(브라이틀링)의 크로노스페이스

    브라이틀링(Breitling)이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했다. 바로 브라이틀링 크로노스페이스(Chronospace)이다. 하지만 이 모델 라인업이 전혀 새로운 것만도 아니다. 1998년 크로노스페이스 모델이 잠시 생산되긴 했었다. 당시 어떤 사정이 있었는지는 분명치 않지만 거의 시장에서 사장되다시피하여 브라이틀링 매니아들에게도 생소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모델명에 "스페이스"가 들어가서 자칫 이 모델이 우주와 관련된 ...   더보기 »
  • 브라이틀링 크로노멧 01 '다이아몬드웍스'

    브라이틀링 크로노멧 01 '다이아몬드웍스'

    러그까지 다이아로 장식되어있는 Diamondworks 버전 2009년 봄 브라이틀링은 우아하고도 강인한 크로노그래프 'Chronomat'을 선보였다. 올해 브라이틀링은 18캐럿 화이트/예로로 골드로 장식된 베리에이션을 선보인다. "Breitling Chronomat 01 Diamondworks"는 조금은 의아한데 남성적인 크로노그래프 모델에 마더오브펄(자개) 다이얼이 장식되어있으며 전반적으로 다이아몬드가 셋팅되어 있다. 약간은(?) 절제된 버전도 ...   더보기 »
  • 브라이틀링의 새로운 홍보 대사, 헤르베르트 니체

    브라이틀링의 새로운 홍보 대사, 헤르베르트 니체
    브라이틀링(Breitling)이 얼마전 선보였던 다이버 워치인 슈퍼오션의 판매가 만족 스럽지 못한 모양이다. 그도 그럴 것이 브라이틀링의 경우 항공 시계라는 이미지가 너무 강해 다이버 워치가 상대적으로 덜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이미지를 극복하고자 브라이틀링이 새로운 홍보 대사를 임명했다. 헤르베르트 니체(Herbert Nitsch)가 바로 그 분이다. "물에 좀 들어가신다는 분들"에게는 낯설지 않은 이름일 것이다. 자유 다이버로서 세계에서 공인된 무호흡 다이빙 공식 기록 8개중 3개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살아 있는 전설이다. 참고로 또 한명의 전설적인 다이버 욤 네리(Guillaume nery)는 볼(Ball) 워치의 후원을 받고 있다. 시계 업계에도 마케팅이 날로 치...   더보기 »
  • [Baselworld 2010] 브라이틀링 슈퍼오션

    [Baselworld 2010] 브라이틀링 슈퍼오션

    얼마전 포스트로 티져 이미지가 소개되었던 브라이틀링의 슈퍼오션이 바젤월드를 통해 정식 공개되었다. 1957년에 디자인된 전설적인 브라이틀링의 다이버 워치를 새로운 모습으로 부활시킨 Breitling New-Wave Superocean은 혈기 왕성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여러 색깔의 다이얼 프린지 버전 무려 1500미터 방수가 가능하며 시인성 높은 핸즈와 인덱스, 내부 압력이 3바(3bar)를 초과할 시 헬륨가스를 자동으로 배출하는 헬륨벨브를 장착한 모델로 여느 전문적인 다이버 워치에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 메탈 브레이슬릿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케이스와 베젤이 생산되는 과정 관련포스트 Pre-Basel 2010 - 브라이틀링 Superocean 티져 이미지 공개 시계 스타일 가이드(Watch Style Guide) Part II-2. 다이버 스포츠 워치 헬륨벨브(Helium Valve)의 역할 Breitling Supe...   더보기 »
  • [Baselworld 2010] 브라이틀링 슈퍼스포츠

    [Baselworld 2010] 브라이틀링 슈퍼스포츠

    브라이틀링(Breitling)은 벤틀리(Bentley)와의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고 싶어서인지 벤틀리 콘티넨탈 슈퍼스포츠(Bentley Continental Supersports) 시계를 공개했다. 브라이틀링 슈퍼스포츠 또한 육중한 몸으로도 제로백을 3.7초에 끊어버리는 럭셔리 슈퍼카 벤틀리 슈퍼스포츠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포스를 내뿜고 있다. 슈퍼카의 동반자 답게 슈퍼스포츠의 타키미터도 개선되었다. 벤틀리의 데시보드 다이얼을 연상시키는 베젤의 타키미터는 회전이 가능해 슬라이드 자와 함께 variable 타키미터를 구현하고 60초 이상의 평균 속도를 계산할 수 없었던 기존의 타키미터들과는 달리 슈퍼스포츠 버전의 타키미터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동안의(60초 이상) 평균 속도를 계산할 수 있으며 물론 최고 속도까지 계산이 가능하다.(계산을 위해서는 절대 운전대를 잡은 상태에서는 불가능하지만 말이다.) 벤틀리 슈퍼스포츠, 제로백을 3.7초에 끊는 놈이다. Movement: Automatic, Breitling 26B calibre, COSC-certified, 38 jewels, 28,800 vib/h Functions: Hours, minutes, seconds, date, ¼ s...   더보기 »
  • Pre-Basel 2010 - 브라이틀링 Superocean 티져 이미지 공개

    Pre-Basel 2010 - 브라이틀링 Superocean 티져 이미지 공개
    18일 개막되는 바젤월드에서 공개될 브라이틀링(Breitling)의 다이버 워치 슈퍼오션(Superocean)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브라이틀링의 육-해-공 라인을 공고히 하려는 전략이 엿보인다.   더보기 »
  • Pre-Basel 2010 - 브라이틀링 for 벤틀리 포켓워치

    Pre-Basel 2010 - 브라이틀링 for 벤틀리 포켓워치

    브라이틀링(Breitling)이 2010 바젤월드에서 벤틀리(Bentley)컬렉션에 그랜드 컴플리케이션 포켓워치를 선보인다. 브라이틀링은 영국의 고급 자동차 업체인 벤틀리의 이름을 딴 훌륭한 시계들을 출시하여왔다. 퍼페추얼 칼랜더와 미닛 리피터가 결합된 이 정교하고 아름다운 시계는 브라이틀링의 기술력과 현대적인 미적 감각을 19세기 초까지 생산되었던 브라이틀링의 포켓워치 무브먼트들을 참고하여 재 창조되었다고 한다. 금번 모델은 벤틀리사의 창립자인 Walter Owen Bentley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는데 시계 뒷면에 그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다. 시계의 뒷 뚜껑을 열면 사파이어 캐이스백을 통해 잘 정돈되고 Côtes de Genève로 장식된 700여개의 부품이 살아 움직이는 장관도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도 파일럿을 위한 Aviation 워치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   더보기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