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W&W] 2015 홍콩 시계 페어 최고의 여성 시계들

    아시아 최고의 시계 페어인 홍콩 Watches & Wonders 2015에서 주목받은 것은 한층 세련된 여성용 시계 분야이다. 야심차게 공개된 여러 여성용 시계 중 6개의 시계를 뽑아보았다. 피아제 라임라이트 스텔라 Piaget Limelight Stella 라임라이트 스텔라는 피아제가 제작한 여성을 타겟으로 한 첫번째 컴플리케이션 시계다. 독특한 디자인의 케이스와 과감한 문페이즈는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가격은 4천5백만원대. 반 클리프 앤 아펠의 오이...   더보기 »
  • 왕족부터 정치인 그리고 유명 스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시계에 얽힌 이야기

    왕족부터 정치인 그리고 유명 스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시계에 얽힌 이야기

        존 F 케네디 & 재클린 케네디 - 까르띠에 John F. Kennedy & Jacqueline Kennedy - Cartier 미국의 35대 대통령 존 F. 케네디는 유독 시계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많다. 대통령이 되기 전 착용한 제니스, 대통령이 되게 해준 행운의 부적과도 같은 오메가, 그리고 메를린 먼로와의 스캔들과 관계가 깊은 롤렉스까지 사연이 많다. 하지만 케네디 대통령이 생전에 가장 아낀 시계는 재클린 케네디가 그들의 네 번째 결혼기...   더보기 »
  • HYT H2 하이드로릭 에비에이터 시계

    HYT H2 하이드로릭 에비에이터 시계

      HYT의 H 시리즈는 하이드로 유체(Fluid) 컴플리케이션 기계식 시계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시계 업계를 놀라게 했다. 손목시계 안에 장착된 피스톤을 통해 형광빛 액체를 순환시킴으로써 시간을 표현한다는 발상은 어느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개념이다. H1, H2를 거쳐 업그레이드를 계속하고 있는 HYT는 이번에는 '항공시계' 컨셉의 H2를 선보인다.     기존의 H2를 파일럿 워치에 걸맞는 시인성에 초점을 맞춘 마이너 체...   더보기 »
  • MB&F의 새로운 탁상시계  "Arachnophobia (거미공포증)"

    MB&F의 새로운 탁상시계 "Arachnophobia (거미공포증)"

    MB&F의 기상천외하며 독특한 메커니컬(기계식) 장난감에 대한 열정은 비단 손목시계에 멈추지 않는다. 스위스 제네바에 소재한 그들의 부티크 이름도 메드(MAD) 갤러리, 기계식 장난감에 대한 크레이지한 열정이 한데 모인 장소로 이름붙혀졌다. 루이즈 부르주아의 대표작 '마망'(Maman, 프랑스어로 엄마) 최근 이들의 작품들을 보면 스타트랙의 우주기지 딥 스페이스 나인 탁상시계, 스타워즈 타이파이터 오르골, 빈...   더보기 »
  • 얼베르크(URWERK), 여성을 위한 첫 시계 UR-106 로터스

    얼베르크(URWERK), 여성을 위한 첫 시계 UR-106 로터스

    세틀라이트 디스크들도 연꽃(로터스) 컨셉에 따라 구성되었다. 아방가르드 워치의 대명사 얼베르크(URWERK)가 여성을 위한 첫 시계 UR-106 로터스(Lotus)를 공개했다. 1997년부터 이어져내려온 브랜드의 독창성과 아방가르드적 워치메이킹을 그대로 전수하여 여성적인 분위기를 살려냈다. 얼베르크 고유의 컨셉을 계승하지만 새로 디자인되고 제작되었다. UR-106 로터스는 자사의 시그니쳐인 세틀라이트 디스크 핸즈를 연꽃을 컨셉...   더보기 »
  • 태엽으로 구동되는 기계식 시계의 기원

    태엽으로 구동되는 기계식 시계의 기원

    독일의 열쇠공, 기계식 시계의 세계를 열다   휴대용시계 1     휴대용시계 2   1505년 1월 1일, 어느 탑시계 기술자의 일기   올해는 서기 1505년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시간을 알고 싶을 때 큰 성당 앞이나 광장으로 간다. 그곳에 있는 탑시계를 보면 시간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종소리를 듣고도 시간을 알 수 있지만 나는 우리집에도 시계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오늘 항간에 떠도는 희한한 소문을...   더보기 »
  • 독립시계브랜드도! 2016년 SIHH(고급시계박람회) 간다!

    독립시계브랜드도! 2016년 SIHH(고급시계박람회) 간다!

    내년 1월 제네바에서 개회되는 SIHH(Salon International de la Haute Horlogerie)에 9개 독립시계브랜드가 참석하기로 결정되었다는 소문이 들려왔다. 그동안 SIHH(고급시계박람회)는 3대 시계 그룹인 리치몬트 그룹의 브랜드들이 장악해 왔다. 그룹 외의 브랜드라면 그뢰벨 포지(Greubel Forsey)나 리차드밀(Richard Mille) 수준의 초 하이엔드 브랜들의 참여가 허가된 인비테이션 온리 행사이다. 바젤월드에서 허용한 독립시계...   더보기 »
  • 파텍필립, 10월 소더비 홍콩 시계경매 하일라이트

    파텍필립, 10월 소더비 홍콩 시계경매 하일라이트

      홍콩 소더비가 올해 10월 6일 열리는 시계 경매 소식을 전해왔다. 중국발 경제위기와 세계적인 소비 위축으로 한동안 시계 경매 낙찰가가 기대보다 높지 않았다는 현실 속에 10월에 개최되는 경매도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지 궁금한 대목이다. 세계경제 9월 위기설이 대두되고 있으니 말이다.     금번 시계 경매에는 420개 시계가 등장하며 총 낙찰가는 한화 약 130억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다. 빈티지 시계, 주얼리 시계, 컨템포...   더보기 »
  • 중국발 세계 경제위기 여파로 스위스 시계 수출 폭락

    중국발 세계 경제위기 여파로 스위스 시계 수출 폭락

    2008년 하반기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촉발된 금융위기로 스위스 시계 산업은 2009년 저점을 찍고 이후 보란듯이 오뚜기처럼 다시 살아났었다. 하지만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한 세계 경제 위기론의 여파로 최저점을 찍었던 2009년 이래로 최악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였다. 특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홍콩 시장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데 전년 대비 20%에 가까운 수출 하락을 기록했다. 아직 상위 30위 국가들에 대한 수출 물...   더보기 »
  • 여자에게 먹히는 시계 믿거나 말거나 TOP 6

    출처 : 타임블랙북 글/김태주   다양한 직업과 다양한 나이대의 여자에게 무작위로, 예의 없이 물어보았다. 여자에게 먹히는 시계는 뭐냐고. 놀라지 말자. 그녀들에게서 나온 다양한 썰은 지금까지의 시계 상식을 뒤엎는 말들 뿐이니..   당신의 시계가 어떤 역사를 갖고 있으며, 시계의 속이 얼마나 복잡한지에 대한 여부는 그녀들에겐 그닥 중요한 이야기가 아니다. 여자친구가 든 버킨백이 1년여의 웨이팅 끝에 산 것이고 얼마나 좋은 가죽인지에 대...   더보기 »
  • 11월 필립스 제네바 시계 경매 : 롤렉스 데이토나 & 파텍필립 2497

    11월 필립스 제네바 시계 경매 : 롤렉스 데이토나 & 파텍필립 2497

    유명 시계 블로그 호딩키가 11월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필립스 시계 경매에 앞서 공개된 출품작 중 2점을 선정, 소개했다. 티피리포트에서도 꽤 관심이 가는 매물이라 한번 소개해보고자 한다.   파텍필립 2497 퍼페추얼 캘린더 핑크골드 Patek Philippe 2497 Perpetual Calendar In Pink Gold     첫번째 눈에 띄는 출품작은 1950년대 파텍필립이 제작한 Ref. 2497 퍼페추얼 캘린더로 그시절 파텍이 생산한 가장 아름답고 섬세한 시...   더보기 »
  • 시계 디자인에 전승되는 바로크 시대의 유산

    [ via 네이버 카페 Watch 119 by 호밀밭 ]   우리가 사랑하고 즐기는 시계, 그 다이얼과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의 디자인에는 수세기를 걸쳐 온 역사가 스며있습니다. 필립 듀포가 하듯이 무브먼트의 부속 하나 하나를 보석처럼 피니슁한데서 느끼는 아름다움도 있겠지만 손목시계는 무브먼트 말고도 그 외형의 디자인에서도 많은 아름다움을 품고 있습니다. 거기에 숨겨진 바로크시대의 유산을 설명하는 멋진 글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태양왕(The Sun K...   더보기 »
  • 시계 브랜드의 소재 경쟁에 대해 알아보자

    시계 브랜드의 소재 경쟁에 대해 알아보자

    시계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재 중 하나는 바로 금이다. 이 후 스테인리스 스틸과 세라믹, 티타늄 같은 소재로 시계를 만들기 시작했고 지금은 금보다 스틸 소재의 시계가 더 많다. 물론 고급 고급 시계로 갈수록 금 시계는 많아 진다. 시계의 소재는 시계의 가격과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동시에 시계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시계 브랜드가 무브먼트 개발에 힘쓰는 것만큼이나 소재 ...   더보기 »
  • PGA 골프의 드라마와 탑클래스 골퍼의 시계

    PGA 골프의 드라마와 탑클래스 골퍼의 시계

    롤렉스는 향후 10년 동안 PGA골프 투어의 공식 타임키퍼이다.   금일 새벽, 어린시절 쓰레기 더미에서 첫 골프채를 가지게 된 2015 PGA 챔피언십의 주인공 제이슨 데이의 드라마틱한 인생이 화제다. 그만큼 해외에서도 골프라는 스포츠는 소위 '돈' 없이는 성공하기 힘든 종목이 바로 골프이다. 세계적으로 흑인 골퍼들이 귀한 것도 이 이유와 무관하지 않다.   오데마피게는 가장 많은 수의 골퍼를 홍보대사로 두고 있다.   하지...   더보기 »
  • 글라슈테 오리지날의 여성 컬렉션 파보니나(Pavonina)

    글라슈테 오리지날의 여성 컬렉션 파보니나(Pavonina)

    정통 독일 시계의 자존심 글라슈테 오리지날(Glashütte Original)의 여성용 시계 공략이 심상치 않다. 게다가 독일 특유의 정교함과 마이크로 기계 공학을 벗어던지고 오직 '아름다운 시계'를 선보이기로 작정한 듯 하다. 최근 고급 여성용 시계 시장은 기계식과 쿼츠의 양갈래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최고의 정통 기계식 시계 제조술을 기반으로 한 시계 전문 브랜드들의 쿼츠 시계로의 진출과 패션 브랜드로 출발하여 여성용 기계식 시계들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들로 나뉘고 있다. 글라슈테 오리지날의 전략도 이와같다. 여성용 기계식 시계 시장을 포기하고 오직 아름다운 시계를 만들기로 작정한 것 같다. 새로운 여성용 컬렉션인 파보니나(Pavonina) 컬렉션을 2013년 선보인 이후 매년 꾸준히 라인업에 새로운 '예쁜' 시계들을 추가하고 있다. 시계 명가의 자존심은 버리기 싫어서인지 칼리버 '03-01'으로 불리우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인하우스 쿼츠 무브먼트를 개발하여 탑재한다는 명분은 살렸지만 F.P 주른의 쿼츠 여성용 시계의 ...   더보기 »
  • 시계와 자동차의 깊은 우정

    시계와 자동차의 깊은 우정

    박진감 넘치는 모터스포츠, 그리고 손에 진땀이 절로 나는 격렬한 레이스. 지상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자동차 시계를 만나보자. 위블로와 페라리(Hublot & Ferrari)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유명한 위블로에게는 당연히 절친한 자동차 친구가 있다(실제로 위블로의 회장 장 클로드 비버는 열렬한 자동차 & 모터 레이스 마니아이기도 하다). 바로 ‘섹시한’ 스포츠카 페라리. 2011년부터 우정을 쌓아왔는데, 단순한 스폰서가 아니라 페라리 자동차에 시계를 탑재하는 것은 물론 페라리가 진행하는 각종 행사까지 모든 활동을 함께해 그 파트너십이 더욱 의미 깊다. 두 브랜드가 함께 빅뱅 페라리 라인을 진화시켜왔고, 심지어 상업적 성공까지 거두었다. 1 빅뱅 페라리 레드 매직 카본 Big Bang Ferrari Red Magic Carbon, Hublot 2 빅뱅 페라리 올블랙 세라믹 Big Bang F...   더보기 »
  • 시간 여행자의 필수품, GMT 시계

    여행자의 로망은 시간대를 이동하는 것이다. 시간대를 넘나들며 겪는 낮과 밤이 바뀌는 경험은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환상적인 시간 여행을 도와줄 필수품을 모았다. 시간대를 넘나들면서도 때를 놓치지 않게 해주는 시계. 여러 시간대의 시간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GMT 기능을 갖춘 시계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 8 그랜드 데이트 GMT 41mm 6시 방향에 별도의 세컨드 GMT 타임창을 배치한 태그호이어의 ...   더보기 »
  • 퍼스트레이디의 시계

    퍼스트레이디의 시계

    퍼스트레이디에게 시계는 전략적 패션인가, 드러내지 않는 권력인가, 아님 독자적 정치색인가. 뭐라고 딱 꼬집어 얘기할 수는 없다. ‘퍼스트레이디’로 살아가는 동안 그들에게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이란 없다. 셀러브리티의 역할이 중요한 정치인의 아내가 시계를 소장하거나 착용하는 것은 대단히 전략적인 선택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든 것을 컨트롤하면서도 스스로를 숨겨야 하기에 남성용 셔츠를 입고, 소매 깃...   더보기 »
  • 여성들을 위한 기계식 시계의 클래식

    오직 여자를 위해 예쁜 데다 똑똑하기까지 한 여자를 싫어할 사람은 없다. 우아한 외관에 영민한 두뇌를 겸비한 시계, 그녀들의 손목을 기꺼이 내줄 여성용 기계식 시계가 그렇듯이. 21세기를 살아가는 현재의 여자들은 ‘아무거나’ 사지 않는다. 디자인 이전에 소재를 따져보고 브랜드의 가치를 논하며 그것이 자신을 어떻게 표현해줄 것인지를 예상한다. 식상한 언급일 수도 있지만 여성이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면서 구매력 ...   더보기 »
  • 방수 시계 등급에 대해 알아보자

    방수 시계 등급에 대해 알아보자

     여름 휴가 시즌은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바다로 계곡으로 여행을 갈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자신 시계 뒷면의  "Water Resistant" 마크만 믿고 물에 들어 갔다가 여름 휴가를 즐기던 바로 그 시간에 영원히 시간이 멈춰 버리는 낭패를 볼수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시계 용어 중 하나가 바로 "방수"이다. 언뜻 그냥 물에 들어가도 되는 시계라고 생각할수 있고 사실 그말이 전혀 틀린 것은 아니지만 시...   더보기 »
위로